닥포터

컴퓨터를 가장 모르는 사람이 기본적으로 많이 하는 실수(?) 라고 해야 할까요. 저도 많은 경험을 하면서 나름 컴퓨터를 오래 쓰고 초기에 윈도우 98을 사용 할 때에는 당연히 문제도 많이 있었지만 어느정도 컴퓨터 와 윈도우 가 돌아가는 구조를 알면서 문제 없이 잘 쓰고 있는 기초적인 방법에 대해 한번 써볼까 합니다.

 

1. 윈도우 설치파일은 순정 또는 믿을 만한 사람의 최적화 및 업데이트 된 것을 추천합니다.

- 토렌트 또는 웹하드에서 구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홍차의 꿈 님의 블로그(https://jsb000.tistory.com)에서 윈도우 10 설치 파일을 받아 부팅 USB 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적화 및 누적업데이트 통합 버전을 꾸준히 올려주셔서 좋습니다.)

 

2.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쉽게 다운 받아 쓰지 마세요.

- 토렌트 또는 웹하드에서 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것은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부에 심어진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가 당신의 윈도우를 죽이고 배드섹터 등이 생겨 저장장치를 포기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 되도록이면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은 사서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세요.

- 의도하지 않게 자동으로 설치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 IE 입니다.

(요즘은 시대가 많이 변해서 크게 이런 경우는 없지만 저는 아직도 IE 를 최대한 안쓰고 있습니다.)

- 저는 IE 를 안쓰고 크롬을 사용한 이후로는 자동설치되어 이상한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되는 것을 막았습니다.

(크롬은 자동설치가 되기 보단 자동설치 되는 프로그램을 다운만 받고 설치까지 안되서 과거 이상한 사이트들의 함정을 많이 피했습니다.)

- 저는 IE 로 인터넷 결제 할 때 말곤 잘 안씁니다.

 

4. 결제 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들 결제 꼭 해야할 때만 잠깐 설치하고 바로 지워주세요.

- 엑티브X 등 다양한 보안프로그램들 결제할 때 엄청 설치 하게 되는데 결제 후 그냥 냅두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여기저기 프로그램들과 충돌이 많기 때문에 꼭 결제 후 바로 삭제 하세요.

 

5. 윈도우 업데이트 최대한 하지마세요.

- 정말 모두가 겪고 있는 불편한 현상의 업데이트가 아닌 이상 자신이 설치한 윈도우 버전이 사용중에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유지하세요. 업데이트가 떴다고 해서 빠르게 업데이트 하거나 하지 말고 먼저 업데이트 한 사람들의 장점 및 단점 등이 뚜렷하게 나오지 않는 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제어판의 추가/제거 를 자주 점검하여 자신이 모르는 것이 설치되어 있지 않나 체크해보세요.

- 모르는 것이 설치 되어 있으면 검색을 통해 정말 필요한 것인지 아닌지 여부를 파악하여 유지 또는 제거를 하세요.

 

7.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라도 꼭 필요하지 않으면 실행시켜두지 마세요.

- 불필요한 프로그램 실행은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최적화 상태를 유지하는 길 입니다.

 

지인 또는 친척의 윈도우가 아에 나가버린 컴퓨터를 여럿 만져본적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상한 프로그램이 잔득 깔려 있었으며 이미 저장장치는 배드섹터로 가득한 상태라 윈도우를 재설치 한다고 해도 이미 늦은 상태여서 교체가 필요한 경우가 대다수 였습니다. 대부분 구제가 힘든경우가 90퍼 이상이고 해줄 수 있는건 중요한 파일 백업 및 윈도우 재설치 와 저장장치 교체가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조금만 조심해도 컴퓨터 무난하게 사용가능 합니다. 다들 화이팅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