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포터

1. 모뎀

- 기본적으로 전원이 들어왔는지 확인하세요.

- 들어오는 불빛을 확인하세요. 연결이 제대로 안되면 빨간불이 들어오는 것도 있습니다.

- 컴퓨터 및 공유기와 연결된 부분의 LAN 부분이 빛나고 있다면 모뎀은 문제가 아닙니다.

 

2. 모뎀과 연결된 컴퓨터 및 공유기의 랜 포트를 확인해보세요.

- 정상적인 작동이 되고 있다면 불빛이 반짝반짝 하고 있어야 합니다.

- 불빛이 없다면 접촉 불량입니다.

- 네트워크 아이콘이 연결이 끊겼다가 됬다가 반복하거나 끊기면 빠르게 랜 포트의 불빛을 확인하세요. 짧은 시간에 접촉이 안됬다가 되면서 불빛이 나오면 잘 되는 줄 알고 접촉불량이 확실함에도 그냥 넘어가서 다른데 원인을 찾을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만 확실히 하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경험이며 대부분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는 접촉불량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윈도우 10 같은 경우는 웬만한 랜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다 잡아주기 때문에 사실상 드라이버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1번의 모뎀 같은 경우는 정말 거의 없는 일이지만 물리적으로 누가 선을 건드려서 인터넷 선이 빠져 있다던지 전원선이 빠져 있거나 하는 경우 입니다. 거의 인터넷을 15년 가량 쓰면서 단 2~3번 있었는데 당일 기사님 불러서 해결했었습니다. 그 전봇대 쪽에 있는 선을 건드리면 일반인인 저로서는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2번이 핵심입니다. 접촉불량이 대부분 일 가능성이 큽니다. 제가 이걸로 많이 고생했는데 일단 인터넷 설치할 때 제공되는 랜케이블 보단 웬만하면 직접 하나 사서 쓰시는 걸 추천 하며 가격도 엄청 쌉니다. 기사님들이 직접 사용하는 랜 케이블 만드는 키트도 직접사서 만들기도 하고 테스트 해서 써보고 다 해 봤지만 생각보다 별로 안좋습니다.

(키트도 생각보다 엄청 쌉니다. 만드는 방법도 적혀 있고 테스트기도 다 있는데 테스트기로 확인하고 선을 잘 만들었다 생각을 하고 계속 써봐도 접촉불량이 너무 쉽게 떠서 구석에 짱박아뒀습니다.)

 

그리고 요즘 기사님들이 인터넷 안된다고 해서 체크하러 오면 컴퓨터를 켜서 확인하지 않습니다. 그냥 모뎀에 테스트기 하나 꽃아서 인터넷 잘 되는지만 확인하고 되면 그냥 갑니다. 즉, 컴퓨터 및 공유기의 랜 케이블 접촉불량 관련 쪽으론 딱히 할 이유가 없어서 안할 껍니다. 해준다고 하면 즉석으로 만들 수 있는 키트를 꺼내셔서 하나 만들어주시고 가긴 할껍니다. 그러니 접속불량의 상황을 제대로 체크하셔서 랜 케이블을 하나 사는 것을 꼭 추천합니다.

 

랜 케이블을 사야하는 이유?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을 다시 설치하신분들은 대부분 알껍니다. 모뎀만 가지고 이사를 합니다. 랜 케이블은 따로 기존에 없다는거죠. 대부분 처음 설치 했는데 컴퓨터에 모뎀과 연결할 랜 케이블 없으면 키트로 그자리에서 만들어서 끼워주기 때문에 그러니 본인이 직접 하나 좋은거 사서 본인이 사용할 컴퓨터에 끼워서 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