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포터

필자의 구형 컴퓨터를 살리기 위해 몇일간 'System interrupts' 에 대해 조사한 것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형컴퓨터 스팩

[CPU] 샌디브릿지 i5-2500

[RAM] SAMSUNG DDR3 4G PC3-10600

[MainBoard] BIOSTAR H67MH

[SSD] 삼성전자 830 Series (128GB)

 

대충 이렇습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CPU 점유율이 80퍼가 넘어서 원인이 되는 서비스를 다 끄고 어찌어찌 40퍼까지 내렸습니다.

 

그리고 남은 것이 System 하고 System interupts 입니다.

 

둘이 합쳐 CPU 40퍼의 점유율을 Idle 상태시에도 유지를 하고 있으며 i5-2500 이 아시다 싶이 4코어 4쓰레드 제품입니다. 근데 코어 하나가 계속 올라가는 상태가 되더군요.

[윈도우 10 에서 7 로 내리기도 했으나 결과는 똑같았고 10 이 오히려 더 안정적이였음]

(이에 대해 여기저기 같은 증상인분들의 글 및 댓글을 찾아봤으나 해결방법을 못찾았고 같은 CPU 인데 바이오스 업데이트 만으로 해결하신분 글을 찾아서 봤는데 메인보드 제조사가 달라서 결론은 메인보드 제조사의 바이오스 업데이트 지원차이로 결론 및 제 메인보드의 램슬롯 하나가 사망하기도 한것의 차이도 있습니다.)

 

System interupts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의 문제를 해결해야하기 때문에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가장 우선이며 그외 CPU 칩셋 드라이버, SSD 펌웨어 등등 다 했는데도 해결이 안되면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형컴퓨터가 아니라 본인이 최신 컴퓨터를 산것이면 부품의 불량 가능성도 있으니 하나하나 일일이 컴퓨터가 구동 가능한 상태로 하나씩 빼보면서 점유율이 줄어드는 것을 보고 찾아서 해결을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